Profe | 프로페

국내 및 해외 직장인들을 위한 외국어 클래스, ‘프로페(profe)‘

▶ Profe (출처: 예작기획)

예비∙현직 직장인을 위한 외국어 클래스 프로페가 2022년 11월 국내 및 해외 거주 직장인을 연결하는 성인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확장하였습니다.
2020년 서울 삼성동에 정식 오픈한 프로페는 전 대학 강사이자 CEO, 임직원 등의 영어 회화 수업을 오랫동안 맡아 온 대표가 직접 커리큘럼을 만들어 창업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대중화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웹사이트와 앱으로 확장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예작에서는 프로페가 글로벌 IT시대에 맞는 회화 수업 환경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로페(profe), 직장인을 위한 외국어 교육서비스 제공

프로페가 2022년 11월 국내 및 해외 거주 직장인을 연결하는 성인 영어 회화 교육 서비스를 온라인 (웹페이지 및 앱)으로 확장하여 제공합니다.

2020년 서울 삼성동에 정식 오픈한 프로페는 전 대학 강사이자 CEO, 임직원 등의 영어 회화 수업을 오랫동안 맡아 온 박선민 대표가 직접 커리큘럼을 만들어 창업했습니다.

박선민 대표가 샌프란시스코 유학시절 직장인들의 친목을 위한 ‘소셜 클럽’과 당시 스마트폰의 초기 생산으로 시작된 ‘앱’ 기술의 조합을 보고 영감을 받아 한국에서도 글로벌 IT시대에 맞는 회화 수업 환경을 위한 개발을 하고자 했습니다.

프로페의 웹페이지 및 앱을 통하여 회원들은 가능한 수업 및 강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또한 쉽게 가능해 집니다. 또한 프로페가 실시하는 행사 또한 확인하여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페는 앞으로도 국내 직장인 뿐만 아니라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도 참여 가능한 수업 및 행사를 통하여 다양한 영어 회화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박선민 대표는 “내가 원하는 분야를 좋은 사람들과 외국어로 소통하게 되면, 수업만으로 끝나지 않는 삶에 활력을 주는 새로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재미와 새로운 가치를 찾으며 수업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그렇지 않은 참여자보다 외국어 실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프로페 외국어 회화 서비스에는 회원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개인 수업과, 서로 친목을 가지며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그룹 수업으로 나뉩니다.
매칭 서비스를 통해 서로 알지 못하지만 비슷한 관심사를 갖고 있는 두 성인 참여자를 묶는 새로운 방식의 수업 또한 개발할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험있는 K에듀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성인 외국어 회화 시장에 도전할 예정이며, 특히 대한민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 시장을 중점적으로 영어 등 다양한 외국어 수업을 통해 성인들의 교제를 활발히 할 계획입니다.

프로페 CI 개발

프로페의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계획적으로 만들어내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화, 새로운 창을 상징하는 말풍선을 모던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하였으며, Key Color를 사용하여 프로페만의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로 CI를 완성하였습니다.

▶ Profe CI 개발 (출처: 예작기획)

웹사이트 및 앱 개발

예비∙현 직장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여 강사가 이끄는 수업이 아닌 학생 스스로의 흥미로운 경험으로 외국어를 터득하는 국제적인 성인 외국어 클래스 프로페를 알리고 수업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웹사이트와 앱을 동시 개발하였습니다.
콘텐츠관리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CMS)을 통하여 운영체제나 웹브라우저에 관계없이 모두 통하는 반응형 사이트를 개발하여 보다 편리하게 웹∙앱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기존 성인 외국어 클래스와 차별화 된 프로페만의 강점이 표현되도록 사이트맵을 구성하고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platform_profe-02


platform_profe-03


platform_profe-04


platform_profe-05

▶ Profe 웹사이트 개발 (출처: 예작기획)

온라인 마케팅

자유로운 공간인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여 프로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효과적인 마케팅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단계별 광고 계획을 수립 후, 사업 초기 단계에 적합한 마케팅을 선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예작은 소비자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하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여러 채널을 통해 일관되고 통일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노출시켜 전달하며,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기 위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검색 광고(SA: Search Ad),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소셜미디어(SNS) 광고, 매스미디어 광고 등을 이용하여 통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Profe 온라인 마케팅 (출처: 예작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