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ntents Part in Yejark’
바야흐로 ‘언택트(Untact) 시대’, ‘통합마케팅의 시대’!
광고는 현실을 반영하고, 현실은 광고를 변화시킵니다!
예로부터 광고는 시대를 반영해 왔습니다. 최근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맞이하게 된 ‘언택트(Unatact) 시대’에는 ‘접촉’이 아닌 ‘접속’의 문화가 더욱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고 외부 활동이 최소화되면서 대부분의 여가 생활이 미디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 매체 활용 또한 디지털 매체를 통한 온라인(랜선 기반) 광고로의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좋은 광고의 필수 조건 중 하나는 어떤 매체를 통해 메시지가 전달되느냐입니다. 예작은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사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춰 폭넓은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오프라인 매체∙온라인 매체 광고 등 다방면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 설립 이래로, 고객사의 니즈와 다양한 매체 변화와 함께 예작도 계속 성장해왔습니다.
특별히 2020년은 이러한 예작이 새로운 도약점을 맞은 시기입니다.
그동안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광고와 함께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온라인 광고 분야도 보다 체계화하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예작은 발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형태의 웹 개발
웹사이트 개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최고의 기술력으로 제작합니다. 간단한 온라인 광고 페이지부터 보안과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플랫폼까지 전문성 있는 웹 기획과 개발로 완벽한 사이트를 구현합니다.
▶ UX를 고려한 1:1 맞춤형 중점관리 제작방식
웹/앱 관련 개발, 디자인, 퍼블리싱, 프런트엔드, 백엔드, 서버 부분 최고의 팀을 구성하고 보안문제 등 업무 제반사항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PM(Project Manager)이 UX(User Experience)를 고려한 1:1 맞춤형 제작방식으로 업무를 기획 및 진행하여 전략적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해답을 찾아드립니다.
매체의 발달과 함께 고객사의 니즈 또한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어 각각의 고객사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이해가 동반되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릴 수 없습니다. 이에 예작은 1:1 맞춤형 제작방식을 통하여 고객사별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드리기 위해 웹 기획 업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CMS를 통한 반응형 웹 개발
콘텐츠관리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CMS)을 통하여 운영체제나 웹브라우저에 관계없이 모두 통하는 반응형 사이트를 개발하며, 고객사에서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제작합니다.
· 제작 한번에 웹(PC)과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발
· 어떠한 모니터(브라우저)의 해상도에서도 자연스럽게 구현되도록 최적의 환경으로 제작
· 고객사에서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편리성 중시
▶ 워크 프로세스
· 계약: 고객사의 니즈를 분석하여 업무 계약 체결
· 기획(아이디어개발): 전문 PM이 UX를 고려한 1:1 맞춤형 중점관리 제작방식으로 Web site를 기획
· 핵심전략도출: 고객사에 적합한 핵심전략도출
· 컨셉정의: Web site의 컨셉정의
· 디자인: 컨셉에 맞는 감각있는 디자인 진행
· 개발/퍼블리싱: 디바이스와 환경에 적합한 제작 진행
· 납품: 완성된 결과물을 고객사에 전달
· 사후관리: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등의 Server 기반의 서비스와 유지보수 관련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 통합적인 온라인 마케팅(IMC)
예작은 소비자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하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여러 채널을 통해 일관되고 통일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노출시켜 전달하며, 강력하고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기 위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지속적으로 소비자와의 관계 구축을 통해 반복구매와 브랜드 애호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전략적인 미디어 플래닝’이 필요합니다.
통합마케팅의 시대에 맞추어 예작은 ATL과 BTL의 균형을 중요시 하며 종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드립니다!
>> 매스미디어(TV, 라디오, 잡지, 신문):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 소셜미디어(SNS, 블로그, CRM):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 메인 서비스
1. 검색 광고(SA: Search Ad)
: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통한 광고
2.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
: 온라인 배너 광고, 인기 있는 웹페이지에 배너 이미지, 영상을 노출
3. 바이럴 마케팅(Viral: Virus + oral)
: 업체가 스스로를 광고하고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홍보 효과를 내도록 하는 방식 – 블로그, 카페, 지식인, SNS 등
4.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 SNS 상에서 영향력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
인플루언서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브랜드 채널를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의견이나 평가를 공유하는 방식의 마케팅(팔로워나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구매욕구를 높임)
5. 매스미디어 광고
: TV, 라디오, 잡지, 신문을 통한 광고
6. 소셜미디어(SNS) 광고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브랜드 채널을 통한 광고(영상, 이미지)
7. 브랜드 채널(소셜미디어) 운영 및 관리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체적인 홍보의 기반을 제공
8. 이메일 마케팅
: 이메일 발송을 통한 마케팅
9. 아웃도어 광고
: 여러 채널을 통해 통일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IMC 마케팅의 특징을 이용
통일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노출 => 온라인 광고 + 아웃도어 광고 (버스광고, 지하철 광고, 영화관 광고, 스크린도어 광고, 엘리베이터 광고 등) 병행
코로나19로 인하여 도래된 언택트(Untact) 시대에 비대면 광고가 자연스럽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오프라인 콘텐츠에서 온라인(랜선 기반) 콘텐츠를 중요시하게 되는 방식으로 광고의 흐름을 바꿔 놓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전략적인 미디어 플래닝을 통한 맞춤형 광고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오늘도 저희 예작인들은 함께하는 광고주를 위해 Doing 하고 있습니다.
아니, 광고주들이 경쟁에서 앞서게 하기 위해 Changing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업무 부분에서도 인정받는 업체가 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업무 관련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Good Advertisement, Good Advertising man, Good Advertising agency_Yej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