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kcv_logo

Pikcv | 픽시비

조선해양플랜트 전문 기술인력 구인구직 플랫폼 ‘픽시비’

·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 이력서
· 조선/해양플랜트 전문 기술인력 + Project 매칭 플랫폼
· 조선업의 핵심 역량은 검증된 인재

보통의 이력서라 하면 증명사진을 제외하곤 모든 것이 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80%이상이 현장직 중심인 조선업에서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글에 의존하여 모든 것을 표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Pikcv에서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이력서를 개발하였고 향후, 조선업에 특화된 직무 적합 분석 AI알고리즘을 개발하여 구인·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올라인(Online+Offline)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 Pikcv에 등록된 인력pool은 AI의 정량적 평가기능에 의해 검증된 전문·기술인력

 ▶ Pikcv의 인력 매칭 플랫폼의 프로세스 개념도

Pikcv는 “주식회사 마르”에서 개발한 조선/해양플랜트의 구인구직 플랫폼 명이며 조선업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 지속적인 R&D를 통해 인재 검증 및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선업의 부흥에 중요한 동력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조선업관련 구인·구직기능

채용자의 요구사항이 입력되면 Pikcv 플랫폼에서 검증된 인력pool이 채용자에게 추천됩니다. 채용자는 검증된 인력pool을 제공받음으로써 채용에 소모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회사의 사업방향과 부합하는 인재를 선별채용 할 수 있게 됩니다.

– 팀(Team)구축기능과 Project 관리 기능

조선업 특성상, 팀(Team)단위 인력 채용 및 입찰사업이 많습니다. Pikcv로부터 승인된 팀 리더가 중심이 되어 각종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으며 완료된 프로젝트는 팀원 경력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추가로 이력관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요구사항 및 개인(팀원)의 프로파일을 조합하여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팀을 설계할 수 있는 AI알고리즘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 Pikcv의 팀구축 기능을 활용, Ropeman의 현장 업무 수행 모습 (출처: 주식회사 마르)

– 픽시비(Pikcv) 플랫폼만의 특징

▶ www.pikcv.co.kr (출처: 주식회사 마르)

– 픽시비(Pikcv) 플랫폼 미리보기


pikcv_site-02


pikcv_site-03


pikcv_site-04


pikcv_site-05


pikcv_site-06


click-pikcv